배재럭비OB회 와 럭비후원회 관련글

배재럭비OB회 와 배재럭비후원회 관련 글

 

 럭비를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배재8만동문님들 '총동창회동문게시판'에 럭비OB와 럭비후원회 관련하여 여러 비방성 추측 글과 근거없는 이야기들이 올라오고있어, 럭비OB회 에서는 지난 86일 총동 게시판에 입장을 밝힌바 있습니다.

812일 전임회장님들을 모시고 긴급모임을 가졌습니다. 의논한 결과를 해당 당사자들에게 더 이상의 비방을 중지할 것을 권고 하였고 회칙에 의거하여 주의를 주었으나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현 상태에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하여 현 럭비OB회장으로서 럭비OB회를 대신하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올립니다.

실상을 간단히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럭비OB회는 전임 회장이신 김태길(85), 고김기홍(78),김영규(81) 선배님들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발전하여왔습니다.

그러던 중 2010년 모교가 자사고로 전환되면서 선수들의 학교등록금문제가 발생되었습니다.

이후 2011년 조보현후원회장(86)이 취임하면서 모교운동부실태를 파악후 재정지원을 시작하였습니다. 당시 럭비OB회장님과 어떻게하면 지속적인지원이 가능할까 고민하던중 '매칭펀드'를운영하면 지속적으로지원이 가능하다하여 장학재단과 협의를통해 이를 운영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토탈금액은 이억칠백만원에 이르는 큰기금이 조성되었습니다. 위 금액은 2014년부터 일부수익이 나오기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위 금액으로는 학교측과 협의된 전체등록금(학교35%, 학부모35%, 후원회30%)비용에는 절대 미치지 못하여, 럭비OB회는 '배양전'운영 금액에만 치중하고, 럭비후원회는 재학생 등록금 및 기타부분을 책임져 주는 것으로 결정하였고, 매칭펀드기금에 대해서는 럭비OB회가 관여하지않는것 으로 전직OB회 임원들과 협의된사항입니다.

첨부된서류에서 보듯이 조보현후원회장은 '매칭펀드기금출연'외에도 본인이 출연 및 모금한 금액을가지고 등록금지원, 선수사기진작, 코치지원, 후원회회원관리 등에 사용한것이지 후원회장 본인을위한 향응 및 부정사용한 내용이 없음을 명백하게 말씀드립니다.

또한 고등학교 감독선임과 관련하여서는 그동안 럭비OB회집행부의 주관적인 판단으로 감독을 선정하여 학교에 추천임명 하던 것이였지만, 현감독선임은 서울시교육청의 변경된 관련법규에 따라 모집공고 후 '감독선임위원회'를 구성하여 지원자 6명을 법규에 따라 선임한것이지 누구의 청탁을 받거나 부정한 방법이 있을 수 없었습니다.

그 결과 유능한지도자가 선임되어 금년도 춘계대회에서 15년만의 결승진출이라는 성적을 거둔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의심을품던 누군가가 이 사항을 '국민권익위원회'에 진정 하였으나, 이상없음을 통보 받았고 이후에도 서울시교육청'으로부터 채용비리협의로 조사를 받았으나 정당한 절차에 의하여 진행된 것으로 결과가나와 사건은 일단락 마무된 걸로 알고있습니다.

이자릴빌어 배재학당럭비OB회는 전임 조보현후원회장님 및 매칭펀드를 통하여 지원하여주신 선,후배님들, 후원회를 통하여 지원하여주신 선,후배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그 마음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큰 도움을 주셨던 배독회 선,후배님들 께서 모교후배들의 ',양전' 사기진작을 위하여 먼 곳까지 찻아와 격려 회식자리를 마련하였으나 마치 사진이나 찍으러 왔다고 표현 및 비방한 것 또한 이자릴 빌어 죄송함을 표합니다. 앞으로도 존경하는 선,후배님 들의 변함없는 배재럭비사랑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총동창회동문게시판' 에 게재된 글로인해 여러 선,후배님들께 본의 아니게 심려를 끼쳐드려 배재학당 럭비OB회장으로서 죄송스러움을 전합니다.

앞서 '총동창회동문게시판'에 노재훈 동문이 언급한 사항에 대해 일일이 답변하는 것은 배재학당 럭비OB회와 럭비후원회의 화합과 발전에 있어서 하나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하여 거론치 아니하겠습니다.

올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재학생들이 전국춘계리그전에서 준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루어냈습니다. 럭비OB회와 럭비후원회가 없었더라면 재학생들이 준우승이라는 성적을 낼 수 있었겠습니까?

이것은 학교가 럭비부에 대한 관심과, 럭비OB, 럭비후원회, 감독,코치 및 학부형들이 모두 같은 한마음으로 이룩해 놓은 결과물이라 생각합니다.

럭비OB회는 지금에 만족하지않고 럭비후원회와 더욱 협력하여, 배재학당럭비에 발전을 위하여 노력할 것을 이 자리를빌어 다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916일 배재학당 럭비OB회 임원 일동

회장(89) 최 은 호

별첨

1)2011~2020년 럭비 후원회 지원내역

2)매칭펀드 기금 출연 내역

궁금사항 있으시면 현 OB회계 감사인(113회)송선호 동문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HP:010-4509-1992    



화살표TOP